2024년 12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서과석 포천시의장 흑묘년 새해편지- 포천시민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01 09:53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사진제공=포천시의회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존경하고 사랑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2023년 "검은 토끼띠의 해"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포천시민 모두의 삶이 더욱더 풍요로워지고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우선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지친 상황에도 불구하고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기대 속에서 제6대 포천시의회가 ‘시민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가는 의회’의 슬로건으로 새롭게 문을 연 한해였습니다.

우리 제6대 포천시의회는 지난 6개월간 주요 사업장 12곳 현장방문, 6군단 부지반환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행정 투명성과 책임감을 높이기 위한 행정사무감사 실시, 취약계층 권익 보호를 위한 수어통역업무협약, 지역사회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4개 시-군 합동 워크숍, 집행부와 지속적인 의원 간담회, 의원 전문성 확보를 위한 의정역량 교육 등을 통하여 시민 대변자 역할과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2023년 새해에도 우리 포천시의회는 시민 여러분과 동행하며,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이 원하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며 다음과 같은 내용에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첫째, 시민과 소통하는 시민 중심의 의회가 되겠습니다. 시민과 소통하여 시민이 원하는 정책이 시정에 바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그리고 협력하는 시민 중심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우문현답(愚問賢答)에 입각한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현장에서 답을 구하기 위해 민원현장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시민 여러분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반영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소통과 협치를 통해 신뢰와 존중으로 화합된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의원 간의 토론과 소통을 통해 생산적인 정책 대안을 만들어가고 시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를 위해 한목소리를 내는 화합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우리는 지금 코로나19, 고물가와 고금리, 고환율 등 경제위기로 인해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마음과 힘을 모아 열과 성을 다한다면 당면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이룩할 수 있습니다. 우리 포천시의회 의원 모두는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 뜻을 대변하는데 더욱 힘쓰겠습니다.

또한, 포천시 희망찬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집행부와 함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협력하되 올바른 민생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도 강화하여 시민이 행복한 포천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2023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라며, 소망하신 모든 일이 성취되기를 다시 한 번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1일

포천시의회 의장 서과석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