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진솔

jinsol@ekn.kr

이진솔기자 기사모음




ASML, 채용 홍보 프로그램 ‘히어로 캠페인’ 누적 조회수 8만 돌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18 09:50

가상 공간에서 ASML 엔지니어 일일 체험…”우수 인재 채용 기반 마련”

ASML Hero 캠페인_01

▲반도체 노광장비 기업인 ASML이 지난해 11월 선보인 ‘ASML 히어로(Hero) 캠페인’이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지난해 말 기준 누적 조회수 약 8만 회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반도체 노광장비 기업인 ASML이 지난해 11월 선보인 ‘ASML 히어로(Hero) 캠페인’이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지난해 말 기준 누적 조회수 약 8만 회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는 해당 캠페인이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탄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ASML 코리아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회사 기술력과 기업문화를 친숙하게 전달하고 글로벌 반도체 산업에 기여할 인재로부터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성과를 냈다"고 평가했다.

히어로 캠페인은 참가자가 엔지니어가 되어 임무를 수행하는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공장(FAB)시설부터 극자외선(EUV) 및 심자외선(DUV) 장비 등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 회사 핵심 가치를 360도 가상현실(VR) 웹과 인터랙티브 콘텐츠 등 게임 요소를 반영해 전달한다.

캠페인은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누구나 어디서든 체험할 수 있다. 평소 ASML에 관심 있던 취업준비생들뿐만 아니라 업계 종사자 및 엔지니어링에 관심 있는 일반인 사이에서도 참여가 이뤄졌다. 누적 조회수가 약 8만 회를 기록하며 높은 참여도를 나타낸 배경이다.

ASML 코리아 채용 담당자는 "최근 채용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가 바로 직무 경험인데 이번 캠페인이 ASML 핵심 가치를 알리고 엔지니어로서 하루를 경험하게 하는 데 많이 도움이 됐다"며 "과거와 달리 지원자들의 기업, 직무 이해도가 높아졌고 면접 과정에서도 수준 높은 답변을 하는 지원자가 늘었다"고 밝혔다. ASML 코리아는 캠페인 콘텐츠를 향후 진행될 다양한 채용 이벤트와 취업설명회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우경 ASML 코리아 대표이사는 "ASML 코리아는 자사에 대해 알리고 한국 인재를 확보하고자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다"며 "캠페인을 통해서는 ASML 인재상과 업무 영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jinsol@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