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김기령

giryeong@ekn.kr

김기령기자 기사모음




한국교통안전공단, 신년 맞이 후원금 전달식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21 09:29

저소득 취약계층 500만원 제수비용 지원
25명 저소득 청소년 입학지원금 후원

한국교통안전공단 후원금 전달식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 19일 경북 김천 공단 본사에서 김천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우문 김천시 복지기획과장, 김경희 김천시 복지환경국장,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정석훈 한국교통안전공단 ESG경영처장. 한국교통안전공단

[에너지경제신문 김기령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계묘년 신년을 맞이해 지난 19일 경북 김천 공단 본사에서 지역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권용복 공단 이사장과 김경희 김천시 복지환경국장 및 복지기획과장 등이 참석했다.

공단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김천시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25개 가정에 총 500만원의 제수비용을 후원하고 새 학기를 맞은 저소득 초·중·고 학생 25명에게 총 500만원의 입학지원금을 후원했다.

공단 측은 "이번 후원을 통해 모두가 소외받지 않는 따뜻한 새해가 되길 바라며 새 학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이 학습비 부담 없이 새로운 시작의 설렘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처럼 공단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까치밥 나눔냉장고 사업과 꽃동산 조성 사업, 농촌 일손 돕기 등 지역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이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명문기업’ 인증 및 ‘2022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정을 획득했다.

권용복 공단 이사장은 "신년을 맞아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고 이를 계기로 지역주민 모두가 따뜻하고 희망찬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장서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giryeo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