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둘레길 50km 걷기 프로그램 안내문. 사진제공=부천시 |
부천둘레길 50km 걷기는 2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며 부천 전역에 조성된 둘레길 총 6구간을 매월 보건소에서 지정한 1구간씩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챌린지 구간은 3월 공개되며, 3월에서 10월까지 총 6개 챌린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모바일 플레이스토어(또는 앱스토어)에서 ‘W워크온’ 앱 다운로드 → 회원가입 → 커뮤니티 검색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부천둘레길 50km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커뮤니티를 가입할 때 원활한 사전-사후 검사를 위해 닉네임은 실명으로 설정해야 한다.
둘레길 걷기 시작 전과 구간 완주 후에는 100세건강실에서 사전-사후 검사(혈압-혈당-체성분)를 받아야 하며,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에 접속해 관람-체험 분야 중 ‘둘레길 걷기 프로그램 검사예약’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전검사 예약은 2월1일부터 가능하며 7개 100세건강실 중 이용이 편리한 곳을 선택하면 된다.
챌린지에 참여할 경우 워크온 앱 기반 ‘위치확인 시스템(GPS)’을 통해 걸은 구간을 확인할 수 있다. 위치확인 시스템 인증과 코스마다 마련된 포토 인증 장소에서 인증 샷을 촬영해 완주 확인을 받으면 된다.
부천시보건소는 월별 지정 구간 둘레길 걷기 챌린지 완주자를 대상으로 시 승격 50주년 기념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둘레길 전 구간을 완주한 모든 챌린지 성공자에게 둘레길 완주증을 발급하고 별도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부천둘레길 50km 걷기 커뮤니티 내 게시판을 운영해 둘레길 내 향토유적-문화-자연생태환경 등 정보를 공유하고 둘레길을 걸으며 부천 역사와 자연을 탐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민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걷기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둘레길 완주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둘레길 숨은 명소를 시민이 많이 알게 되어 부천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게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건강도시 부천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천둘레길 50km 걷기 프로그램 관련 세부사항은 부천시보건소 누리집(pubhealth.bucheon.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밖에 기타사항은 부천시콜센터, 소사보건소 건강증진팀, 오정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