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92번째 소통 ‘부산 동구’ 교육정책 설명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2.10 07:56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92번째 소통 ‘부산 동구’ 교육정책 설

▲부산 동구청에서 교육정책 설명회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하윤수 부산교육감.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하윤수 교육감이 지난 9일 부산 동구청 1층 대강당에서 동구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10일 부산시교육청에 의하면 적극 소통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는 하 교육감의 이번 행사는 92번째 소통의 자리로 지역 교육 현안 해결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하윤수 교육감, 안병길 국회의원, 김진홍 동구청장, 강철호시의원, 황석칠 시의원, 이상욱 동구의회 의장 , 임석규 시교육청 행정국장, 동구 지역 학부모 200여 명 등이 참석했다. 개회 및 내빈축사(안병길 국회의원, 김진홍 구청장), 교육감 특강,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하윤수 교육감은 특강에서 △원어민 영어강사 프로그램 지원 △책드림 도서 지원 △영어독서프로그램 공유 실용 영어 능력 향상 및 공교육 강화를 위한 지원 강화 △수성초, 범일초, 초량초, 수정초 등 4교에 인공지능 영어 말하기 시스템 ‘AI 펭톡’ 활용 학습지원비 교당 200만 원씩 지원 △방학 중 교내 영어 캠프 운영비 지원 (교당 40만~60만원) △희망 동구 소재 초·중학교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1명 추가 배치해 정규수업, 무료 방과후수업, 1:1 대화 등에 투입 등 동구 관내 어린이들이 영어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재미있는 놀이 중심 영어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교육청은 동구청과 지난 2018년 협약을 맺고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는 마을 교육공동체를 구축해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교육 실현과 지역 동반 성장을 위한 ‘다 행복 교육지구’를 운영하는 등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을 진행 중이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어느덧 벌써 92번째 소중한 소통의 자리가 마련되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현장에서 소통하며 부모들이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광역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학부모 여러분들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부산교육을 성원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부산교육이 어느 한 곳 치우침 없이 교육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청의 행정력과 예산을 집중 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