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개그맨 양상국-캐릭터 별산 양주시 홍보 ‘진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2.12 11:57
양주시 개그맨 양상국 홍보대사 위촉

▲양주시 9일 개그맨 양상국 홍보대사 위촉.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인기 개그맨이자 방송인 양상국과 양주시 SNS 캐릭터 ‘별산’이 양주시 홍보대사로 활동을 시작했다.

양주시는 9일 시청 시장실에서 개그맨 양상국을 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개그맨 양상국,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금철완 양주시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7일 방송인 김병만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신규 홍보대사로 위촉된 개그맨 양상국은 작년 4월 양주시-공주시가 추진한 시-군 대항 홍보전 사회를 맡아 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출연했는데, 이를 계기로 양주시와 처음 인연을 맺었다.

이후 작년 연말 개그맨 양상국과 함께한 ‘별산 기획’편에 출연하며 양주 대표 관광명소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과 양주관아지를 널리 알리는데 일조했다. 개그맨 양상국은 가수 설운도-임성-씨크릿 정하나, 배우 이원종, 개그맨 이수지, 방송인 김병만 등 기존 6명 홍보대사와 함께 시민에게 양주 문화와 정책을 알릴 예정이다.

양주시 SNS 캐릭터 별산 홍보대사 위촉

▲양주시 SNS 캐릭터 별산 홍보대사 위촉. 사진제공=양주시

이날 위촉식에는 개그맨 양상국과 함께 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또 다른 인물이 있어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양주시 SNS 캐릭터 ‘별산’이 그 주인공이다. 양주시는 공식 SNS 홍보마케팅 일환으로 운영 중인 별산이 공공홍보 영역에서 시민에게 부드럽고 신선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양주 새로운 얼굴로 발탁했다.

양주시 홍보대사 위촉

▲양주시 9일 홍보대사 위촉. 사진제공=양주시

양상국은 위촉식에서 "그동안 양주시 홍보영상에 출연하며 즐겁고 유쾌하게 촬영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난다"며 "이제는 양주를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아낌없는 홍보활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강수현 시장은 이에 대해 "양상국 홍보대사와 양주시 SNS캐릭터 별산이 양주시와 시민 간 소통 전도사로 활약해주길 기대한다"며 "시민과 함께 도약을 준비 중인 양주의 뜨거운 열정과 의지를 시민에게 널리 알려 달라"고 화답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