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는 서울, 수도권을 포함해 지방에 거주하는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위탁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기숙시설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전라도, 충청도 등 지방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인서울에서 희망하는 과정을 학습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전액 국비지원으로 교육비, 실습비, 재료비가 들지 않고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전문직업에 대한 스펙을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교위탁과정 학생들은 기숙시설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고려직업전문학교에서 실시하는 고교 위탁과정은 고용 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일반고 3학년 학생 대상으로 하는 1년 과정의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일컫는다. 전액 국비지원으로 교육비, 실습비, 재료비가 들지 않고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전문직업에 대한 스펙을 쌓을 수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전문 위탁학교로 제과제빵, 뷰티미용, 커피, 조리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일반고 특화 직업 능력 개발 훈련 교육과정 중 최대 규모의 실습 환경을 갖추고 있다.
교수진으로는 한류드라마 대장금의 궁중요리 자문위원, SBS ‘맛대맛’ 등 요리프로그램에 출연한 한식명인이자 한식기능장 윤인자 교수, 동경제과학교의 수석졸업 출신인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이동철 교수 등이 지도하고 있다. 또한, MOC, CCAK, CAEA, KFBA 등의 심사위원을 맡고 있는 커피전문가 조상원 교수와 미용예술학 박사이자 국가기술자격검정 위원인 하성현 교수가 교육한다.
2023학년도 고교위탁과정으로 외식조리실무·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한식·양식·중식), 제과제빵기능사·바리스타양성(자격증 취득), 미용사(헤어미용 및 메이크업)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