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영광군 청년 인턴십 모집안. 제공=영광군 |
청년 인턴십은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기업과 청년을 매칭해 취업을 연계하는 것이다. 청년에게는 인턴기간(1∼3개월)과 정규직 전환을 통한 안정적인 일자리를, 참여 기업에게는 사회공헌 활동 및 우수 인재 확보의 기회를 부여해 양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는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참여기업은 영광군에 소재하는 3인 이상 중소기업 중 인턴 기간을 거쳐 정규직 전환 계획이 있는 기업이면 참여 가능하며, 청년인턴은 공고일 현재 영광군 주민등록 등재자로 광주·전남 소재 대학(고등) 졸업예정자 및 직업전문학교 재학생·만 18세 이상 만 45세 이하 미취업자 대상이며, 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인턴과정 참여자는 1개월∼3개월간 해당 기업에서 인턴 근무를 실시하며, 청년인턴 인건비는 월 2,010,580원을 지원으로 기업은 4대 보험 가입은 필수며, 정부 등으로부터 별도 지원금을 받지 않아야 한다.
참여 신청은 20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영광군 일자리경제과에서 상시 접수하며, 이와 관련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영광군 청년인턴십 운영이 청년과 지역 사회 간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겠다"고 말했다.
ekn4979@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