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주광덕-김동연 남양주 예봉산 산불 진화현장 독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3 21:26
주광덕-김동연 3일 남양주 예봉산 산불 발생현장 점검

▲주광덕 남양주시장-김동연 경기도지사(왼쪽) 3일 남양주 예봉산 산불 발생현장 점검.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3일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예봉산 산불 발생현장에 들러 진화대원을 격려하고 산불로 인한 추가피해를 막기 위해 산불 진화작업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독려했다.

이날 낮 12시18분쯤 와부읍 일원에서 발생한 산불은 산불 진화인력 450여명, 차량 32대, 헬기 16대가 투입돼 진화작업이 현재 진행되고 있다. 예봉산 5부 능선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명피해는 없으나 남양주시는 안전을 위해 오후 1시20분경 인근 지역 주민에게 재난안전문자를 발송했다.

주광덕 시장은 산불현장에서 직접 진화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화재 진압과 선제적 주민 대피 등을 지시했으며, 진화대원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했다.

또한 "산림당국과 함께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산불을 진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산불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조기에 상황이 종료될 수 있도록 진화작업에 행정력을 총동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주광덕-김동연 3일 남양주 예봉산 산불 발생현장 점검1

▲주광덕 남양주시장-김동연 경기도지사 3일 남양주 예봉산 산불 발생현장 점검. 사진제공=남양주시

한편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예봉산 산불 진화작업은 오후 7시 현재 70%가량 진행됐으며, 남양주시는 조속한 산불 진화를 위해 동원 가능한 모든 소방자원을 투입하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