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30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스마트 행정전화 알림시행…경기도 최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11 07:28
통화 발신 시 이미지- 안드로이드 폰

▲통화 발신 시 이미지- 안드로이드 폰.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가 행정전화 신뢰도와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 최초로 구축한 스마트 행정전화 알림 서비스를 이달부터 시행한다.

스마트 행정전화 알림 서비스는 시민이 시청으로 전화를 발신 또는 수신하는 경우 스마트폰 화면에 시청 로고와 행정전화 부서 등이 자동으로 표시된다.

시민이 공무 목적으로 발신된 행정전화를 광고-스팸 전화로 오인하고 전화를 거절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자 원활한 통화 연결과 행정처리가 지연되는 상황을 해소하고자 이번 서비스가 도입됐다.

통화 종료 후 이미지- 안드로이드 폰

▲통화 종료 후 이미지- 안드로이드 폰. 사진제공=양주시

통화 수-발신 시 민원인 스마트폰 화면에 행정전화 수-발신 번호와 부서 정보가 제공되며, 통화 종료 후에는 문화행사, 관광, 생활 등 주요 시정 소식을 시각화한 이미지로 제공해 행정 편의는 물론 시정 홍보까지 일석이조 효과가 기대된다.

스마트 행정전화 알림 서비스는 시청과 보건소, 사업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모든 부서 행정전화에 적용된다. 스마트폰 이미지 표시 제공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기종에만 적용되며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정책상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만 제공된다.

통화 종료 후 이미지-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

▲통화 종료 후 이미지-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 사진제공=양주시

강수현 시장은 "시민을 위한 다양한 시책과 축제, 행사 등이 이번 서비스를 통해 널리 홍보되고 시민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최신 정보통신기술을 도입해 시민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정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