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영양고추유통공사,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MOU업무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4 09:18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대구달서구지회

▲영양고추유통공사-(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대구달서구지회는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MOU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제공-영양군)

영양고추유통공사는 13일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대구달서구지회(이하 (사)전아연달서구지회)와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MOU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MOU업무 협약식에 달서구지회에서는 지회장을 비롯해 30여 명의 회원과 영양군에서는 군 관계자 및 영양고추유통공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사)전아연달서구지회는 대구광역시 달서구지역에 위치하고 아파트 35곳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관리입주자들의 자주적인 단결과 정보교환을 통해 새로운 아파트 문화 정착과 권익보호를 위해 설립됐다.

이번 MOU는 급변하는 유통시장에서 빛깔찬 고춧가루와 함께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로 도시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영양고추 공동구매 인프라 구축을 위해 영양고추유통공사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대구 아파트연합회 북구지회, 동구지회와도 통합마케팅을 확대 할 계획이다.

최현동 영양고추유통공사 사장은 "영양빛깔찬고추가루 직거래 공급을 통해 고품질 영양 고춧가루, 장류 등 도시소비자에 맞춘 제품생산에 매진해 향후 보다 적극적인 애자일마케팅으로 직거래시장 유통채널확대와 농산물 유통을 선도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대구달서구지회

▲영양고추유통공사-(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대구달서구지회간 업무 협약을 체결 했다.(제공-영양군)

장시훈 (사)전아연달서구지회장은 "대구 도심부의 남서쪽 관문인 달서구지역에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인 영양빛깔찬고추가루를 공급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이를 계기로 영양군의 품질 좋고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하게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오도창영양군수는 "지방소멸과 초고령화 등 끊임없이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이번 MOU는 그 의미가 매우 크며, 영양 빛깔찬고추가루를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공급함으로써 안정적인 농산물 수급과 이로 인해 포괄적 사업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영양군과 대구광역시가 지속적으로 농특산물 마케팅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달서구아파트연합회의 무궁한 발전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영양=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jjw58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