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김옥현

okbest-1@ekn.kr

김옥현기자 기사모음




신안군, 전남 최초 '아너소사이어티 명예의 전당' 제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5 07:49

5호 아너소사이어티 김주원 호주면세점 대표 회원 가입식도 진행

아너 명예의 전당 (2)

▲지난 14일 열린 아너소사이어티 명예의 전당 제막식에서 박우량 신안군수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 군수, 아너1호 김웅기 자은운수 대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극 사무처장, 아너3호 이승준 제일환경 대표, 아너4호 이송운 바다운수 대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노동일 회장

전남 신안군은 지난 14일 아너소사이어티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호주면세점 김주원 대표이사의 신안군 5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도 진행됐다.

이날 아너소사이어티 명예의 전당 제막식은 박우량 신안군수를 비롯해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아너소사이어티 신안군 1호 자은운수 김웅기 대표, 3호 제일환경 이승준 대표, 4호 바다운수 이송운 대표, 5호 호주면세점 김주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의 전당 제막 퍼포먼스와 함께 신안군 아너 5명에 대한 현판 등록을 진행해 노블레스 오블리주 운동을 통한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다짐했다.

신안군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들의 기부정신을 기리고 회원에 대한 예우를 위해 전남 도내 시·군 최초로 ‘아너소사이어티 명예의 전당’을 조성, 대외적 기부문화 확대와 지역사회 나눔 정신 정착을 위한 홍보의 장을 마련해 지역사회 나눔을 선도할 아너소사이어티 신규 회원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날 5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한 김주원 호주면세점 대표에게는 인증패와 아너 배지가 수여됐다. 김 대표는 목포에서 호주면세점을 운영하며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김 "비금에서 약방을 운영하며 저를 키워주신 작고한 아버님을 생각하며 평소 고향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이렇게 고향 발전에 헌신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나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베푸는 삶을 이어가겠다"고 가입 소감을 밝혔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인데도 고향을 위해 소중한 나눔을 선사해주신 김 대표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의 적극적인 유치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연계를 통한 기부문화 확산과 나눔복지사업을 꾸준히 펼쳐 다함께 잘사는, 모두가 행복한 신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안=에너지경제신문 김옥현 기자 okbest-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