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부산도시공사, 금호 센트럴베이 행복주택 일광.. 자격완화 선착순 추가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0 15:45
부산도시공사, 금호 센트럴베이 행복주택 일광.. 자격완화 선착

▲일광행복주택 전경.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부산도시공사는 부산 기장군에 있는 금호 센트럴베이 행복주택 일광에 대해 입주 자격을 완화하고 선착순 모집을 통해 추가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입주자 모집공고문은 21일 공사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모집세대는 19, 29A·29B, 44, 59형으로 총 349세대이며 금회 모집대상은 무주택 요건을 갖춘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이다.

이번 추가모집은 자격요건을 완화하여 모집한다. 소득요건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액의 최대 150% 이하로 완화했다.

기간요건도 청년계층 소득업무 종사기간은 5년 이내에서 7년 이내로, 신혼부부 혼인기간은 7년 이내에서 10년 이내로, 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 자녀 연령은 만 6세 이내에서 만 9세 이내로 완화하여 모집한다.

모집은 평형 및 계층별 선착순 현장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신청희망자는 오는 8월 2일부터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심사 서류를 구비하여 부산도시공사 1층 접수처를 방문하면 된다. 접수 후 입주자격 검증을 거쳐 적격자에 한해 계약체결 및 입주 가능하다.

임대조건, 입주자격, 입주자선정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도시공사 홈페이지 임대공고에 게시된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금호 센트럴베이 행복주택 일광은 총 999세대로 기장군 일광읍 삼성리 853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자 투표를 통해 기존 일광 행복주택에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인근에 동해선 일광역이 있고 기장군내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하여 뛰어난 주거 및 교통요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단지 내 입주민 편의를 위한 작은 도서관 및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2개실, 코인세탁실, 공유오피스 등의 주민공동시설과 국공립 어린이집, 지역 아동 돌봄 시설인 다함께돌봄센터 등도 위치해있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금회 모집을 통해 주거 걱정에 대한 부담을 줄여 부산시민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부산도시공사는 앞으로도 주택공급 및 주거혜택을 통해 시민의 주거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