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는 지난 7월 25일 센트리얼필라테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 |
이번 협약식에는 이수경 스포츠건강학부 학부장과 한상엽 센트리얼필라테스 대표가 참석해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필라테스 지도자의 전문성 함양과 스포츠지도자 양성에 함께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센트리얼필라테스는 서울 강남은 물론 최남단 제주도까지 ‘프리미엄 복합 웰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필라테스 평생교육원과 휘트니스, 골프 아카데미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필라테스 1세대로서의 축적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전문 필라테스 강사를 양성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는 유소년, 성인, 노인 등 전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스포츠지도자, 헬스케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스포츠지도, 운동처방 및 관리, 뷰티&건강코칭, 실버케어(치매전문케어 포함) 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요가와 필라테스 전공 트랙을 추가해 홈트레이닝과 요가, 기초필라테스, 재활필라테스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수경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 학부장은 "이번 협약은 심신의 조화를 찾아주는 건강운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필라테스의 새로운 도약과 지도자의 역량 강화가 이뤄지며 더 나아가 건강한 사회구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실용학부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이다.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최근 열린 ‘제17회 국가지속가능 ESG 콘퍼런스’에서 SDGs(국제지원) 외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했으며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명 대학과의 학점 교류 체결 등으로 주목받는 K-교육 선도대학으로 알려졌다.
현재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는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 후기 2차 모집을 8월 16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