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화천몰이 추석맞이 기획전으로 오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모든 상품에 대한 40%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행한다. |
10일 화천군에 따르면 군은 쇼핑몰을 해 쌀과 잡곡, 사과, 감자, 참기름, 들기름 등 모든 품목에 대해 20% 할인 쿠폰을 지급키로 했다.
또 자체 운영 중인 ‘강원 화천몰’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모든 상품에 대한 40%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행한다.
쿠폰은 1만원 이상 구매시 발급하며 최대 4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화천군 관계자는 이르면 이번 주부터 햅쌀 판매도 가능할 전망이다.
지난 7월 문을 연 화천몰은 국내 포털 사이트 쇼핑몰, 오픈마켓 쇼핑몰과 연동해 농산물 뿐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이 직접 제조한 물품과 가공식품까지 판매되고 있다.
한편 화천군은 쇼핑몰뿐만 아니라 농업인들이 다양한 직거래 시장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21일부터 이틀간 서울 중구청에서 열리는 직거래 장터와 내달 21일부터 이틀간 경기 고양시 일산 동구에서 열리는 전국 막걸리 축제에 농산물 가공업체와 주류업체의 참여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추석명절을 맞아 청정 화천 농산물을 소비자들이 저렴하고, 편리하게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며 "본격적 수확 철을 맞아 농산물 판로개척과 유통망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