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혼수가전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
더욱이 지난해부터 코로나19의 엔데믹 전환으로 미뤘던 결혼식 수요가 되살아나면서 혼수품 소비심리가 호전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같은 혼수 수요를 겨냥해 올해 백화점들은 혼수품을 대량구매하는 만큼 가격을 더 저렴하게 제공하고 동시에 마일리지 및 상품권 등 다양한 부수 혜택을 덤으로 선보여 예비 신혼부부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까지 진행하는 올해 ‘웨딩페어’에서 롯데웨딩멤버스 고객(기존·신규 고객 모두 해당)을 대상으로 한 혜택을 2배 확대했다.
여기에 추가로 9개월간 신혼마일리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결혼 전 ‘롯데웨딩멤버스’에 한 번 가입하면 ‘웨딩마일리지’ 적립(9개월간)에 이어 추가로 신혼생활과 육아에 필요한 상품을 구매해도 마일리지 적립(추가 9개월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웨딩마일리지는 롯데웨딩멤버스에 가입 뒤 9개월 동안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 1원당 1마일리지로 적립해 추후 최대 7% 상당의 롯데상품권으로 교환해 주는 제도다.
이렇게 적립된 마일리지는 금액 구간별 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가령, 혼수품을 300만원 또는 500만원 이상 구매하면 5% 리워드 혜택이 적용돼 15만원, 25만원 이상의 롯데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1000만원 이상 구매부터는 6% 리워드 혜택 적용으로 60만원, 1500만원 이상은 90만원, 2000만원 이상은 120만원의 롯데상품권을 받게된다. 3000만원 이상부터는 7% 리워드 혜택이 적용돼 210만원의 롯데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롯데카드 5종을 포함한 제휴카드로 삼성·LG전자 제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해당금액의 최대 8.5% 상당 롯데상품권이 주어진다.
현대백화점도 가을 웨딩 시즌을 겨냥해 ‘더클럽웨딩’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 혜택도 강화했다.
더클럽웨딩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 중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에게 9개월간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5일까지 명품·워치주얼리 구매 시 웨딩 마일리지를 2.5배 적립해주고, 신혼가전 최대 12.5% 사은 혜택과 해외 호텔 제휴 할인 등을 제공한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심리적으로 혼수품이라고 하면 프리미엄이라는 인식이 있어 상대적으로 기능보다는 가치 부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백화점 혼수품 수요 증가를 설명했다.
이 교수는 "특히, 예비 신혼부부들이 백화점이라는 후광효과를 누리려고 하는 측면이 있다"며 "프리미엄 가전제품에 고장이 나면 당혹스러운 경우가 많은 만큼 혼수품을 백화점에서 구매하려는 선호 심리가 작용하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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