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Q3 | 2023 Q2 | QoQ | 2022 Q3 | YoY | |
매출 | 2355억원 | 1593억원 | 48% | 1083억원 | 118% |
영업이익 | 454억원 | (403억원) | 흑자전환 | (281억원) | 흑자전환 |
[에너지경제신문=정희순 기자] 올해 3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한 위메이드가 내년도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8일 진행한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2021년 3350억원이던 매출이 2022년 4635억원으로 성장했고, 올해는 3분기까지 4887억원으로 이미 전년도 매출을 뛰어넘었다"며 "이런 성장은 내년까지 지속 가능할 것이라 본다"고 내다봤다. 이어 "내년은 위메이드에게 있어 ‘대작 출시의 해’가 될 예정"이라며 "2024년 위메이드가 새 역사를 쓰고, 또 한 번 레벨업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의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18% 늘어난 2355억원으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453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특히 3분기는 ‘미르의 전설 2, 3’ 중국 라이선스 계약과 ‘나이트 크로우’의 안정적인 매출이 실적을 이끌었다. 특히 ‘나이트크로우’는 지난 4월 출시된 이후 높은 성적을 이어가며 지난 9월 누적 매출 1억달러를 돌파했다.
위메이드는 내년 1분기 ‘나이트크로우’의 글로벌 버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장 대표는 "앞서 출시한 미르M이나 미르4의 경우 국내보다는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가져왔다"며 "이런 선례를 봤을 때 ‘나이트크로우’는 글로벌에서 국내보다 더 뛰어난 성과를 낼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 매드엔진의 자회사 편입 계획과 관련해서는 "특별한 일이 없다면 ‘미르4’를 만든 위메이드넥스트와 비슷한 경로와 결과(자회사 편입)로 이어질 거라고 이해하시면 된다"고 말했다.
위메이드는 1분기 국내에서 실사 캐릭터 기반의 야구 게임 ‘판타스틱4베이스볼’도 선보인다. ‘판타스틱4베이스볼’은 국내 대표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핵심 개발자들로 이루어진 스포츠 게임 전문 기업 ‘라운드원스튜디오’가 만든 작품으로, 오는 16일 개막하는 지스타에서 시연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지스타에서 판타스틱4베이스볼과 함께 시연대에 오르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전드오브이미르’는 3분기 국내 출시가 목표다.
또 내년에는 ‘미르’ 지식재산권(IP)의 가장 큰 시장인 중국에서 ‘원조 한류 게임사’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2분기에는 ‘미르4’를, 4분기에는 ‘미르M’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이 작품들의 중국 내 서비스 허가권(판호) 발급 여부와 관련해 장 대표는 "판호는 중국 당국이 발급하기 때문에 관련 정보 공개는 어렵지만, 우리는 상당히 오래 전부터 판호 발급을 준비해왔다"며 "내년도 출시 계획 전에 판호가 발급 되는 데 문제가 없을 것 같다. 현지 퍼블리셔와의 계약 마무리 단계"라고 설명했다.
hsjung@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