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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체험 중심 리뉴얼’ 박차…하월곡점 새단장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3 08:29

비식품 직영매장 면적 줄이고 테넌트 면적 늘려
니토리 한국 1호점 다이소 이어 풋마트 신규 도입

이마트 하월곡점 리뉴얼 오픈

▲이마트가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 하월곡점 내부 전경.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이마트는 하월곡점이 리뉴얼 작업을 마치고 23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최근 이마트는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고 ‘고객과 함께 하는 공간’ 구성을 목표로 기존 점포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하월곡점도 매장내 쇼핑 고객들이체험하기 좋고 트렌디하면서 가성비(가격대비성능)도 함께 충족시킬 테넌트(입점업체)를 신규 유치하는 등 리뉴얼 작업을 단행했다.

이마트 하월곡점은 2300평 규모(7603㎡)였던 이마트 직영매장을 770평 축소해 1530평 매장으로 압축했고, 기존 테넌트 면적을 800평에서 1570평으로 770평 확대해 니토리, 다이소, 풋마트 등 신규 브랜드를 도입하며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마트의 강점인 ‘그로서리’(식품) 직영매장은 프리미엄 품종 확대 등 운영상품을 더욱 다양화하고, 고객 관점의 매장 구성과 상품 진열을 강화했다.

특히 하월곡점에는 일본판 이케아로 불리는 가구 브랜드 ‘니토리(NITORI)’가 904평 규모로 한국 1호점을 오픈했다.니토리 하월곡점은 이번 한국 1호점 오픈 기념으로 오는 12월 6일 수요일까지 주요 인기품목 200여개 대상으로 1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하월곡점은 또한 생활용품 균일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소’를 함께 오픈한다. 다이소 하월곡점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즌 매대 콘셉트를 ‘하늘에서 쏟아지는 산타의 선물’로 마련해,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좋고, 가성비 높게 크리스마스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하는 등의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에 앞서 이마트 하월곡점은 지난 10월 27일 목요일부터 슈즈 멀티샵인 ‘풋마트’를 신규 테넌트로 도입해 80평 규모로 운영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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