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젝시믹스, 말레이시아 진출…'亞 애슬레저' 공략 잰걸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7 10:19

수도 쿠알라룸푸르 뉴타운 쇼핑몰에 1호점 개장
첫날 오픈런 연출…中·대만 이어 글로벌사업 확대

젝시믹스 말레이시아 1호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드 몽키아라 지역 내 복합쇼핑공간에 입점된 젝시믹스 현지 1호점 전경.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일상복처럼 편하게 입을 수 있는 가벼운 운동복 패션의류인 애슬레저의 대표 브랜드 ‘젝시믹스’가 말레이시아에 진출 깃발을 꽂고 동남아시아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젝시믹스는 지난 25일 국내 애슬레저 브랜드 최초로 말레이시아 몽키아라 지역 내 1MK(1 Mont Kiara) 매장에 1호 매장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몽키아라 지역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북서쪽에 위치한 신도시로, 고급 주거단지와 대형 쇼핑몰 등 상권에 인근 국제학교 및 편의시설까지 밀집해 있어 중산층과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

젝시믹스 1호점이 입점한 1MK 매장도 대형마트와 레스토랑, 놀이방 등 다양한 시설과 해외 브랜드가 한데 몰려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유명 복합쇼핑공간이다. 글로벌 피트니스 체인점 피트니스 퍼스트(Fitness First)를 비롯해 필라테스·실내골프연습장·축구교실 등도 자리잡아 말레이시아 운동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쇼핑몰 내 스포츠웨어 편집숍 외 브랜드 매장이 없어 젝시믹스에 현지인의 관심이 높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개장일에는 기념품과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고객이 줄을 서 기다리는 ‘오픈런’ 현상도 벌어졌다고 전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올 한 해 중국과 대만을 비롯해 말레이시아까지 해외시장 진출에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향후 쿠알라룸푸르를 중심으로 2호점, 3호점 등 차례로 출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