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찬 바람 부는 겨울 보령에는 천북 굴구이가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8 11:38

오는 2일 제18회 천북 굴축제 개최···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비

보령=에너지경제신문 박웅현 기자

1.(2)굴 구이
보령시는 오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천북면 장은리 굴 단지에서 ‘제18회 천북 굴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천북 굴 단지 상인회(회장 조행성)가 주최한 이번 축제는 천북면 지역에서 굴을 관광 특산품으로 개발하고 뛰어난 맛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열리게 됐다.

축제 개막식은 2일 오후 1시에 시작하며, 개막식에서는 굴 비빔밥 시연 행사를 진행한다. 시연 행사가 끝난 뒤에는 굴 비빔밥 시식 행사를 통해 싱싱하고 먹기 좋은 천북 굴의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축제 기간에는 초청 가수 축하공연, 품바 공연, 관광객 노래자랑 등으로 굴의 풍미를 느끼면서 다양한 볼거리도 즐길 수 있다.

보령 9미 중 하나인 천북 굴은 칼슘, 철분, 구리 등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타우린이 많아 콜레스테롤과 혈압 저하에도 효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천북 굴은 구이를 비롯해 굴찜, 굴밥, 굴 칼국수, 굴 회무침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아울러 천북 장은리 굴 단지는 예전부터 굴구이로 유명한 곳으로, 한해 약 20만 명의 관광객이 찾을 정도로 겨울철 최고 관광지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이와 함께 인근에 조성된 천북 굴 따라 길은 서해랑길 62코스의 일부분으로, 가까운 거리에서 겨울 바다의 낙조를 보며 트레킹을 즐기기에 최적이다.


ad0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