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김기령

giryeong@ekn.kr

김기령기자 기사모음




KB증권, ‘마블(M-able) 와이드’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고객 32만명 돌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1 09:21

HTS 설치 없이 웹 접속만으로 주식 거래 가능
투자 정보를 한 눈에 확인…편의성·접근성 높아

KB증권 마블와이드

▲KB증권의 ‘마블(M-able) 와이드’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접속 고객 32만명을 돌파했다. KB증권



[에너지경제신문 김기령 기자] KB증권은 ‘마블(M-able) 와이드’의 누적 접속 고객이 출시한지 한 달여 만에 32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마블 와이드’는 별도의 로그인이나 HTS를 설치할 필요 없이 웹브라우저 접속만으로 국내·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윈도우, 맥북, iMAC 등 모든 운영체제(OS)의 PC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태블릿PC에서도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증권은 서비스 출시 한 달을 맞아 지난달 1일부터 26일 기준으로 ‘마블(M-able) 와이드’ 로그인 고객의 이용 기기 현황, 이용 연령층 등을 분석했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기기는 윈도우PC(66.3%), 태블릿PC(22.8%), 맥OS(10.6%) 순으로 나타났다. HTS를 설치하지 않고 웹브라우저 접속만으로도 쉽게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주 연령층은 40대(30.7%), 30대(20.2%), 50대(19.3%) 순으로 나타났다. 국내외 증시 주요 시황과 AI를 활용한 증시 뉴스, 오늘의 콕 등 투자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어 기존 주요 투자층인 3050세대가 많이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마블(M-able) 와이드’의 해외주식 거래금액 비중은 11.8%로 집계됐다. 해외주식에 특화된 다양한 차트, 나만의 트레이딩 화면, 고수의 화면 가져오기 기능 등이 있어 앞으로 해외주식 거래금액 비중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게 KB증권 측의 설명이다.

KB증권은 오는 31일까지 ‘마블(M-able) 와이드 그랜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마블(M-able) 와이드’를 통한 주식 매수 등 미션 수행을 통한 경품 응모권 이벤트부터 주식 쿠폰 3000원권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giryeo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