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 유색벼 Land Art 조성사업’, 창의적 우수시책 대상에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3 10:49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 기원 남평 유색벼2

▲지난 1일 열린 ‘2023 우수시책 벤치마킹 추진사업’으로 발굴된 창의적 시책 시상식에서 북평면의 ‘유색벼 Land Art 조성사업’이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강원 정선군은 지난 1일 문화예술회관 3층 공연장에서 ‘2023 우수시책 벤치마킹 추진사업’ 으로 발굴된 창의적 시책에 대한 시상식을 개초했다.

3일 정선군에 따르면 군은 예산절감 및 군민편익 증진, 행정업무 환경 개선과 같은 군정발전을 목표로 올해 1월 ‘2023년 우수시책 벤치마킹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7월까지 본청 108개팀, 읍면행정복지센터 36개팀 등 총 144개팀이 벤치마킹을 통해 216건의 우수시책을 발굴했다.

11월 심사를 마치고 우수사업 10개를 선정했으며 12월 1일 직원조회에서 우수시책에 대한 포상을 진행했다.

벤치마킹 우수시책 시상식

▲우수시책 벤치마킹 추진사업으로 발굴된 창위적 시책에 대한 시상식이 지난 1일 열려 북평면 ‘유색벼 Land Art 조성사업’이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정선군

대상을 수상한 북평면 ‘유색벼 Land Art 조성사업’은 논에 유색벼를 활용해 가리왕산 케이블카, 국가정원 유치를 비롯한 정선군 캐릭터 와와군을 그려넣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북평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군정 홍보 방안을 창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원예 및 환경개선용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끼 재배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한 농업기술센터의 ‘새로운 소득작목개발 이끼 재배 시범사업’과 재해예방 시설물 옹벽에 담쟁이, 능소화 등을 식재해 정선의 자연과 조화되는 경관 조성으로 특별한 관광명소로 개발한 건설과 ‘친환경 옹벽 경관개선 사업’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산림과 ‘국민정원사 양성사업’, 세무과 ‘효 실천 지방세 납부해 드리기 운동’, 문화체육과 ‘정선아리랑의 세계화 사업’ 등 3개 부서에서 추진한 사업이 그 성과를 인정받아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이밖에도 장려상에는 총무행정관 ‘신규임용 공무원 웰컴키트 지원사업’, 농업기술센터 ‘리얼스마트팜 시범온실 구축사업’, 농업정책과 ‘농촌인력난 해소(공공형 계절근로)’, 상하수도사업소 ‘지하수 폐공 피허가자 시행 군비지원사업’을 선정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700여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며 "군민이 행복하고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정선을 만들기 위해 군정의 핵심 현안 사업 추진에 매진함과 동시에 정선군의 발전된 미래를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