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의 한국의 경영대상은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고 기업 경영 혁신의 방향 제시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식으로, 올해로 36회째다. 평가 영역은 △기업의 경영테마를 종합 평가하는 ‘매니지먼트(Management) 영역’ △기업이 보유한 경영시스템과 상품·서비스의 혁신성과 가치를 진단하는 ‘프랙티스(Practice) 영역’ △지속가능성보고서의 우수성을 평가하는 ‘리포트(Report) 영역’ 등 3개로 나눠 시상한다.
롯데쇼핑이 수상한 리포트 영역은 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활동과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지를 진단하고, 지속가능성보고서에 대한 △심미성 △가독성 △내용충실성 △접근성 등 4개 항목을 평가한다.
롯데쇼핑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040 탄소중립 추진과 자원 순환 체계 구축 등 ESG 경영 활동을 체계화했을 뿐 아니라 사업부별 ESG 추진 실적을 효과적으로 표현해 가독성과 내용충실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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