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자치도 제2청사 직원 역량 강화…'아카데미 강원'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0 22:37

소아정신과 전문의 초청, 영·유아 비인지역량강화 교육

아카데미 강원, 제2청사 직원 역량 강화

▲오는 11일 강릉 소재 강원자치도 제2청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카데미 강원’을 개최한다.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강릉 소재 청사 직원들이 역량 강화 및 학습 기회 마련을 위해 ‘12월 아카데미 강원’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강원자치도에 따르면 오는 11일 오전 10시 강원특별자치도 제2청사 환동해관 대회의실에서 신의진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소아정신과 교수를 초청해

이날 ‘K-brain : 비인지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주제로 열린다.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더불어 제2청사 직원 및 강릉 소재 사업소 직원 110여명을 대상으로 가정과 일을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문화를 조성하고, 양질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최근 학교 폭력과 정신건강 문제 등이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영유아 시기의 소통 능력·감정 조절력과 같은 비인지능력 발달이 중요해지고 있다. 부모와 사회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영유아 발달 단계별로 진행해야 하는 교육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강의를 맡은 신의진 교수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소아정신과에서 25년간 재직중이며, 한국폭력학대예방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저서로 ‘신의진의 아이심리백과」를 출간했다.

전길탁 도 행정국장은 "앞으로도 강릉 소재 청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의를 추진해 직원 복지 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한 시간을 마련하겠다" 고 밝혔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