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김은미 홍성군 의원 “홍성과 예산의 불편한 동거 해소책은 상생협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1 01:09
홍성=에너지경제신문 박웅현 기자

5분 자유 발언_김은미의원-1
홍성군의회 김은미 의원은 홍성군과 예산군 사이의 갈등과 불편한 동거 문제를 지적하며, 이러한 갈등이 지역의 성장과 발전을 저해하고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증가시킨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홍성-예산 상생협력센터 건립 촉구"라는 주제의 5분 발언을 통해 홍성군과 예산군의 군민들이 서로 원만하게 지내는 것을 바라는 민심을 언급했다.

또한, 천안·아산 상생협력센터를 방문한 경험을 토대로 홍성·예산 상생협력센터의 설립을 제안했다.

이를 통해 두 지역의 행정 경계를 초월하여 지역 행복 생활권을 형성하고 주민들에게 편익을 제공할 수 있음을 설명했다.

김 의원은 홍성·예산 상생협력센터를 통해 중복투자 방지와 경제적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정부의 공모사업이나 지역개발 정책에도 공동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천안·아산 도시통합운영센터를 롤모델로 삼아 홍성·예산 상생협력센터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내포 스마트도시를 통해 지역의 행복과 행정의 효율성을 증진 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상생협력센터를 통해 홍성군과 예산군이 상생하고 군민들의 이익을 도모하는 길이라면서 충남혁신도시 지방자치단체 조합을 활용하여 상생협력센터를 운영하는 것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홍성군과 예산군이 힘쎈 충남의 든든한 두 일꾼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을 약속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ad0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