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아전 소프트웨어공학과, 내신·수능 미반영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2 17:48
한아전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1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수시합격자 등록은 18~21일(4일)에 이뤄진다. 수시 미등록 충원 등록이 마감되는 29일 이후 수시 이월 인원이 확정된다.

이런 상황에 프로젝트 시스템을 운영 중인 한국IT전문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는 내신과 수능 미반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한아전은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때문에 대학원 진학 역시 가능한 특성화 교육기관이다.

학교 관계자는 "학사일정에 프로젝트를 부여해 학생이 직접 현장에서 일하는 것과 같은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식 수업 등을 통해 IT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최적화됐다"고 말했다. 이어 "인서울 한아전은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실기위주의 교육으로 취업이 가능하도록 지도하며, 개발에 필요한 장비를 직접 보유하고 학생들이 이를 활용하며 수업을 들을 수 있게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에서는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등 차별 없는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졸업인증제, 책임교수제, 취업지원센터 운영 등의 제도적 지원을 실행하고 있다.

한아전은 정보보안학과, 인공지능학과 등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내신이나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 면접전형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