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동의과학대] ‘부산진구 자원봉사자대회’ 우수 자원봉사 기관 선정 外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4 11:48
[동의과학대] ‘부산진구 자원봉사자대회’ 우수 자원봉사 기관

▲시상식 모습. 사진=동의과학대학교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2023 부산진구 자원봉사자대회’서 우수 자원봉사 기관 선정

동의과학대학교는 지난 7일 ‘2023 부산진구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우수 자원봉사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

부산진구 자원봉사자대회는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자원봉사 활성화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4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하여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 소개 영상, 우수 자원봉사자 시상식, 자원봉사 사례발표,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동의과학대 간호학과, 소방안전관리과, 응급구조과, 의료피부미용과의 학생들이 2023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으로 평소 지역사회와 활발히 교류하며 자원봉사 활성화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여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김영도 동의과학대 총장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많은 재학생들이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라며 "지역대학으로써 앞으로도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의과학대] ‘부산진구 자원봉사자대회’ 우수 자원봉사 기관

▲기념촬영 모습. 사진=동의과학대학교

■ ‘제11회 한국기능연합회 민간기능경진대회’서 대거 수상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 웹툰디자인과 학생들이 지난달 5일 열린 ‘2023 제11회 한국기능연합회 민간기능경진대회’에서 과 학생들이 대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대회에 출전한 동의과학대 웹툰디자인과 학생들은 웹디자인, 컴퓨터그래픽, 게임그래픽 분야에서 3년 연속으로 수상했으며 대회 최고상인 부산광역시장상 3명을 비롯해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상 2명, 한국산업인력공단본부장상 2명, 부산광역시 명장회장상 2명, 산업통상자원부 국가품질명장협회회장상 2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부산광역시장상을 수상한 웹툰디자인과 2학년 임지수 학생은 "고등학교를 졸업 후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학업에 대한 의지로 동의과학대 웹툰디자인과에 진학하게 되었다."라며 "학교생활에 충실히 하면서 다양한 전공교과목을 수행하여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차병수 웹툰디자인과 학과장은 "프로젝트 수행 형식의 교육방식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을 경험시키고 있으며, 웹툰과 디자인 분야를 비롯한 어떠한 디자인 환경에도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여러 교수진과 함께 고민하고, 실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74년부터 생활디자인과로 시작한 동의과학대 웹툰디자인과는 세월의 흐름에 발맞춰 성장해 왔으며, 50여 년의 세월 동안 수많은 산업현장에 인재를 투입하여 빠르게 적응하고 성장하는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