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도로교통공단, 자율주행모빌리티 경진대회 시상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4 16:47
자율주행 모빌리티 경진대회 시상식

▲명묘희 도로교통공단 교통과학연구원장이 14일 열린 ‘2023 HL만도 & HL클레무브 자율주행 모빌리티 경진대회’시상식에서 국민대 2개 팀에 특별상과 시상금을 수여하고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도로교통공단은 ㈜HL만도, ㈜HL클레무브, 한라대학교와 공동으로 ‘2023 HL만도 & HL클레무브 자율주행 모빌리티 경진대회’ 시상식을 14일 원주 소재 한라대 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명묘희 도로교통공단 교통과학연구원장, 배홍용 ㈜HL만도 부사장, 김응권 한라대학교 총장과 40여명의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참석했다.

‘디지털 트윈 기반 운전면허시험 시뮬레이션 자율주행 부문’에는 12개 결선에 진출했다. 국민대학교 팀이 가장 높은 점수와 가장 빠른 시간으로 완주해 대상을 수상했다.

‘운전면허 장내기능시험코스 실도로 자율주행 부문’에서는 23개 팀이 결선에 참여해 국민대학교 참가 팀이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완주해 대상을 차지했다.

부문별로 우수한 기술력으로 가장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국민대학교 2개 팀에 공단 이사장 특별상과 시상금을 수여했다.

이번 대회는 공단의 운전면허 평가방식을 적용했다.

특히 ‘운전면허 장내기능시험코스 실도로 자율주행 부문’에서는 단 한 팀만이 운전면허 평가기준에 따른 16개 미션을 완료함으로써 공단의 기능시험 코스의 어려움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미래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해 스스로의 가치와 실력을 키우기 위해 뜨거운 열정으로 이번 경진대회에 참여해준 모든 참가자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공단의 우수한 운전면허 인프라를 활용해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꼭 필요한 자율주행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해 나가는데 공단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