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RXGIN CLEAN). 사진=KGC인삼공사 |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로 공식 인정받은 홍삼오일을 주원료로 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이다.
지난 8월 31일 전국 정관장 가맹점과 직영점을 시작으로 첫 선보인 후 13일 만에 초도 물량 모두 판매되는 성과를 보였다. 출시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3차례 품절되는 등 대부분의 매장에서 제품을 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가장 눈에 띄는 판매 성과는 3개월 내 재구매율이 정관장 다른 제품보다 3배 높았다는 점이다. 상당수 고객이 홍삼오일 기능성을 경험한 후 지속 섭취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3개월 간의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1인당 평균 구매수량은 1.94개로 홍삼오일 때문에 정관장 제품을 첫 구매한 고객비율은 46.5%로 집계됐다.
연령대별 구매비중은 40대 18%, 50대 28%, 60대 이상이 45%로 본인이 섭취하기 위한 구매 비율이 높았다. 남편 등에게 선물 목적으로 구매한 여성 고객 비율도 41%를 차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의 폭발적인 인기로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원료 생산을 최대한 끌어올려 공급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향후 알엑스진 브랜드에 새 기능성을 더한 제품도 지속 추가해 남성 특화 브랜드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