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전남도교육청, 2023년 공공기관 청렴도 ‘2등급’···1년 만에 두단계 ↑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8 13:23
전남도교육청_에너지

▲전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3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2등급을 달성했다.

28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남도교육청은 종합청렴도 2등급을 받았다. 이는 지난해 4등급보다 두 단계 올라선 것이다.

종합청렴도는 이들 부문별 등급을 합산해 평가한 것으로, 전남교육청은 최근 5년간 3 ~ 4등급에 머물렀던 것에 비하면 진일보한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주민직선 4기 출범 이후 ‘청렴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분석된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 청렴정책단 및 부패취약 분야 향상대책단 운영 △ 청렴 인센티브제 운영 △ 청렴문자 발송 △ 직장 내 괴롭힘 상담센터 및 갑질 자가진단 시스템 구축 △ 청렴서포터즈 운영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해 왔다. 또한, 도민과 학생이 함께 하는 청렴 부스를 운영하고 청렴공모전 및 청렴 UCC 콘테스트를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도 적극 기울이고 있다.

박규백 감사총괄서기관은 "우리 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은 모든 공직자가 청렴 정책에 공감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해 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렴한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내·외부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청렴 정책을 발굴·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종합청렴도 측정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전문 조사업체인 한국리서치와 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이메일 및 스마트폰을 이용한 온라인 조사로 진행했다.


무안=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leejj0537@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