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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진 "내년은 도전적인 해…한 클릭 격차에 집중해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8 16:22

28일 신년사서 새해 화두 ’ONE LESS CLICK’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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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내년도 핵심 화두로 ‘한 클릭의 격차(ONE LESS) CLICK’를 제시했다. 이는 간편한 쇼핑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켜야 본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단 의미로 해석된다.‘

정 부회장은 28일 신년사에서 "2024년은 엄혹한 현실 앞에서 매우 도전적인 한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 시장과 고객은 우리에게 신세계가 1위가 맞느냐고 묻고 있다"며 "2024년은 우리가 1등이 맞다는 물음에 분명한 답을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쇼핑할 때 생긴 ‘단 한 클릭의 격차’가 고객의 마음을 흔들고 소비의 패턴을 바꿨다"며 "사소해 보이는 ‘한 클릭의 격차’에 집중해야 경쟁사와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했다.

정 부회장은 이에 따라 "기존의 시스템과 일하는 방식을 전부 바꿔야 한다"며 "그룹 전체의 효율과 시너지의 핵심이 ‘ONE LESS CLICK’인만큼 이를 업무 방식의 전반에서 최우선 원칙으로 삼아달라"고 주문했다.

정용진 부회장은 업무를 바라보는 관점을 ‘ONE LESS CLICK’의 원칙에 맞춰야 한다면, 이를 검토하고 실행하는 단계에선 ‘ONE MORE STEP’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ONE MORE STEP은 업무의 깊이를 한 걸음 더 나아가고 한 층 더 깊이 들어가야 한다는 것으로, 남들이 보지 못한 것, 경쟁사는 생각해보지 않은 것까지 시야에 넣고 따져봐야 한다는 의미다.

정용진 부회장은 ONE MORE STEP을 통해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답을 찾아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려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경영 의사 결정에도 ONE MORE STEP은 필수 요건이라며 매 순간, 매 단계마다 ‘한 발짝 더 들어가’ 잠재적 리스크와 구조적 문제점을 철저하게 따져보는 치열함을 갖춰줄 것을 당부했다.

정용진 부회장은 또한 수익성 강화에도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정 부회장은 "기업 활동의 본질은 사업 성과를 통해 수익 구조를 안정화하고 이를 재투자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것"이라며 "2024년에는 경영 의사 결정에 수익성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선제적이고 과감한 경영진단을 통해 핵심 사업의 수익 기반이 충분히 견고한지를 점검하고 미래 신사업 진출 역시 수익성을 중심에 두고 판단해달라"고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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