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신년사]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고객중심, 신한 이끈 원동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02 08:51
2024010201000048200002051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2일 "올해 경영 슬로건은 ‘고객중심, 일류(一流)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이라고 말했다.

진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고객중심은 신한을 이끌어 온 원동력이자 지속가능한 성장의 핵심 키워드"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규모와 성과에만 몰두한다면 고객이라는 본질을 놓칠 수 있다"며 "고객의 성장이 신한의 성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은 고객중심, 一流신한 달성을 위해 신한인이 가져야 할 일상의 기준"이라고 당부했다.

진 회장은 "우리가 경험한 과거 어느 때보다 변화의 속도는 훨씬 빠르고 그 방향도 가늠하기 어렵다"며 "기존의 성공 방식만 고집한다면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고 했다.

이어 "관행의 틀, 안주의 틀에서 벗어나 근본적인 혁신과 도전에 나설 때"라며 "ESG(환경·사회·거버넌스), 디지털, 글로벌을 비롯한 모든 영역에서 신한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간다는 마음으로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업(業)의 윤리’를 강조하며 "스스로를 철저히 돌아보는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고객중심, 一流신한의 꿈에 가까이 다가가자"고 당부했다.

진 회장은 "자본주의의 아버지로 불리는 아담 스미스는 건전한 자본주의가 유지되기 위한 조건으로 시장 참여자들의 도덕심과 공감을 얘기했다"며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어우러진 금융 생태계에서 주위에 대한 관심과 공감의 자세는 필수"라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을 향한 정성과 동료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공감과 상생의 가치를 추구해가자"고 덧붙였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