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서용석류 대금산조 보존회...'오경수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05 11:22
서용석류 대금산조 보존회...'오경수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성

▲‘오경수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공연 중인 서용석류 대금산조 보존회장 오경수. 사진=서용석류 대금산조 보존회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서용석류 대금산조 보존회의 기획공연 ‘16번째 오경수와 함께하는 음악여행’이 지난달 28일 서울돈화문국악당 공연장에서 펼쳐졌다. 특히 이날 공연은 故 서용석 명인의 첫째 아들이자 아쟁의 명인인 서영호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공연을 개최한 서용석류 대금산조 보존회장 오경수는 故서용석 명인의 조카다. 서용석류 대금산조 보존회장인 오경수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9년째 서용석류 대금산조 보존회장직을 맡아 꾸준히 연주와 전승을 이어오고 있다.

서용석류 대금산조 보존회장인 오경수 명인은 이날 공연 프로그램 기획을 대를 잇는 음악들로 구성해 과거의 향수에 빠져들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공연은 경기풍류의 명인인 김광식제 대풍류, 대금의 대표 류파인 서용석류 대금산조, 수궁가와 춘향가의 보유자였던 국창 박초월의 미산제 수궁가와 서영호와 오경수가 함께하는 대금,아쟁 산조병주 무대를 선보였다.

한편 서용석류 대금산조 보존회는 故 서용석 명인의 음악의 전통성과 발전을 위해 후학들을 길러내는고 있는 한편 보존회장인 오경수는 명인의 반열에 올랐다는 평을 받고있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