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서정대, 기술사관 육성역량 강화 캠프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06 00:10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서정대학교가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의정부공업고등학교-전곡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기술사관 육성사업 역량강화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역량강화 캠프에는 서정대학교 협약 고교인 의정부공고와 전곡고 내 자동차과 2년 및 3년 학생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인재 육성, 업무수행 기초능력 학습은 물론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조은미 서정대 산학협력단장은 캠프 참석자가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에 위치한 ‘제주 삼다수 스마트팩토리’ 내 브랜드 스토리와 최첨단 스마트 생산공정을 직접 체험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제주본부에서 전기차 배터리 진단 및 기술개발 연구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서정대학교 ‘기술사관 육성사업 역량 강화 캠프’ 개최

▲서정대학교 ‘기술사관 육성사업 역량 강화 캠프’ 개최. 사진제공=양주시

서정대학교 ‘기술사관 육성사업 역량 강화 캠프’ 개최

▲서정대학교 ‘기술사관 육성사업 역량 강화 캠프’ 개최. 사진제공=양주시

신택영 서정대 기술사관 육성사업단장(자동차과 교수)은 "이번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입학을 앞둔 학생에게는 새로운 도전과 목표를 심어준 계기가 되고 신규 참여 학생에게는 먼저 시작한 선배와 함께하며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친목을 다지는 값진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기술사관 육성사업’은 전문대학-특성화고를 연계한 4년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은 특성화고 2년으로 진학할 때 선발해 대학 졸업할 때까지 4년간 교육을 받은 후 협약기업으로 취업하게 되며 산업기사를 취득하며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 대체복무가 가능하다.

2022년 신규 사업단으로 선정된 서정대는 협약 고교인 의정부공고와 전곡고 자동차과 학생 2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했으며 매년 참여 학생이 늘어나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