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구리시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 ‘시동’…모니터단 발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06 19:33
구리시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구리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모니터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구리시는 ‘고령친화도시 조성 모니터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4일 여성행복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은 세대별-분야별 의견을 반영하고자 공개모집을 통해 시민 및 각 분야 전문가 18명으로 구성됐다. 모니터단은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필요한 기반을보다 공고하게 다지고, 세계보건기구(WHO)가 지향하는 가치에 걸맞게 시민 의견이 반영된 정책 발전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WHO 8대 영역 가이드라인 기준을 숙지하고, 일상생활에서 노인 불편사항과 개선사항을 적극 발굴해 정책 제안으로 세부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날 역량강화 교육에서 박윤주 대원경영연구소 선임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구리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필요성과 이해, 모니터단 활동방향 등을 설명했다.

구리시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1

▲구리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모니터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사진제공=구리시

백경현 구리시장은 발대식에서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이 어르신에 대한 보다 나은 정책을 발굴해 구리시가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인증을 받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적극행정을 펼쳐 모든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