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직원들이 광진구 신양하늘꿈지역아동센터에서 박은경 광진구 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왼쪽에서 세 번째)에게 난방용품을 전달하고 있다./한국사회보장정보원] |
[에너지경제신문 정순한 기자]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은 9일 서울 광진구 ‘신양하늘꿈지역아동센터’에서 이용 아동을 위한 난방용품 전달,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 관련 현장 의견 청취 등 국민체감형 ESG 현장경영을 실천하였다.
사보원은 사회복지시설 관리업무의 간소화 및 표준화, 보조금 집행의 효율화를 위한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광진구 내 지역아동센터에서도 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난방용품 지원 행사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고객지원본부 직원들의 소중한 후원금과 기관의 여유 난방용품을 모아 마련되었으며,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을 위해 광진구 관내 11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전기 온풍기 등을 전달했다.
사보원 윤상경 고객지원본부장은 "지역아동센터 후원물품 전달을 통해 광진구 지역공동체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는 아동의 학습권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주요기능 / 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자료] |
사보원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되었으며,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이하 "법"이라 한다) 제29조에 따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구축ㆍ운영ㆍ지원 및 같은 법 또는 그 밖의 다른 법령에 의해 위탁받은 사업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공정하고 효과적인 사회보장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보원은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통합 운영·관리, 사회·보육서비스 사업의 통합 관리, 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보건복지분야 통계 및 정책, 고객 지원 및 품질 관리를 주요 기능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