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사회적경제 창업보육실 입주기업 16팀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1 23:53
광명시 10일 사회적경제센터 창업보육실 입주기업  약정식 체결

▲광명시 10일 사회적경제센터 창업보육실 입주기업 약정식 체결.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광명시는 사회적경제센터 내 창업보육실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사회적경제기업 16팀을 선정하고 10일 약정식을 체결했다.

사회적경제센터는 창업보육실과 회의실 등을 갖추고 사회문제 해결 등을 사업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운영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창업보육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된 팀들은 개별 공유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하고 사회적경제 관련 사업 참여 등도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날 입주기업들은 약정식 이후 예비창업자를 위한 사무공간 필요성과 기업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중요성에 공감하며, 입주 후 추진될 사업계획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창업보육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교육과 컨설팅 등 창업에 도움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입주기업 간 협업과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창업보육실은 예비창업자나 초기 사회적경제 입주기업 간 교류를 통해 정보를 교환하며 서로 성장을 지원하는 공간으로서 작년에도 17개 기업이 입주한 바 있으며 입주 희망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광명시는 이에 따라 사회적경제센터 자유석 입주기업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세부내용은 광명시 사회적경제센터 누리집(gmsocial.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