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 풍도항, 어촌신활력 공모선정… 35억확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2 09:35
안산시청 전경

▲안산시청 전경.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는 해양수산부에서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2024년 어촌신활력증진사업’에 풍도항이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어촌신활력증진은 어촌지역 경제-생활 플랫폼과 안전 인프라 전반을 지원해 어촌을 혁신적인 경제공간으로 전환하고, 어촌사회 지속성 강화 및 어촌 활력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공모 선정에 따라 풍도 선착장 안전구조 개선과 침수방지 예방을 위한 배후부지 증고를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방파벽 및 배수시설을 보강해 어업필수시설 및 생활안전시설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2024년부터 3년간 국-도비 약 35억원을 포함한 총 45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안산시는 어촌 주민을 위한 내실 있는 사업을 구성하고 추진하기 위해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공무원, 어촌-어항재생 관련 전문가, 지역주민 등으로 구성된 지역협의체가 어촌 주민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회의와 자문을 통해 기본 및 시행계획 수립을 주도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을 통해 섬 지역주민의 기본적인 생활 안전을 보장해 어촌 정주여건이 개선되고, 더 나아가 개선된 여객선 이용환경을 통해 많은 관광객이 풍도를 방문해 수도권 해양관광 명소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