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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근주

kkjoo0912@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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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복지국장 민원콜센터 현장행정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3 12:08
진혜경 김포시 복지국장 11일 민원콜센터 현장행정 진행

▲진혜경 김포시 복지국장(왼쪽 두번째) 11일 민원콜센터 현장행정 진행.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진혜경 김포시 복지국장은 11일 민원콜센터에 들러 상담사 노고를 격려하고, 상담사 업무역량 강화, 상담환경 개선 등을 위해 청취했다.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다.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900여개 상담DB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친절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스템을 통한 전 부서 업무공유, 업무담당 공무원 방문교육, 상담사 CS교육 등을 통해 다양한 맞춤형 전화상담을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시민편의 증진과 민원처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챗봇 시스템을 도입, 서비스할 예정이다.

진혜경 김포시 복지국장 11일 민원콜센터 현장행정 진행

▲진혜경 김포시 복지국장 11일 민원콜센터 현장행정 진행. 사진제공=김포시

진혜경 국장은 "작년 민원콜센터는 시민과 최접점에서 전년 대비 36.6% 증가한 30만건의 전화민원을 처리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시민 만족도 조사에서 95.7점 매우만족 수준으로 평가됐다, 이는 상담사 모두가 노력한 결과다. 앞으로도 김포시 대표답게 소중한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상담사 15명이 평일 8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민원상담 전화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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