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한경협, '퓨처 리더스 캠프' 개최…"도전, 선택 아닌 생존 위한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4 17:00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송길영 작가·'피식쇼' 멤버·김진태 강원지사 등 참석

한경협

▲류진 한경협 회장,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14일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열린 ‘한경협 퓨처 리더스 캠프’에 참석해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나광호 기자]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이 오는 16일까지 사흘간 강릉에서 ‘한경협 퓨처 리더스 캠프’를 개최한다.

14일 한경협에 따르면 이번 캠프의 지원자는 400여명으로, 이 중 200명이 뽑혔다. 참가자는 19~38세로, 스타트업 최고경영자(CEO)·군인·교도관 등의 배경을 지닌 인물들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토크콘서트 △창업CEO 멘토링 및 네트워킹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지원 봉사활동 △공연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축사는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 지사가 맡았다.

연사로 나선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자 하는 의지가 바로 기업가정신"이라고 강조했다. 바이오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셀트리온을 설립하고 바이오시밀러 개발을 이뤄낸 경험도 나눴다.

둘째날 연사인 송길영 작가는 "위로부터 아래로 억압적인 기제로 유지되던 권위주의 시대를 지나 이제는 핵개인의 시대가 도래했다"며 개인의 삶부터 조직의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국가간 경계가 없어진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게 됐다"며 클라우드 기반의 글로벌 스케일업 전략의 중요성을 설파한다.

피식대학 ‘피식쇼’ 멤버들(이용주·정재형·김민수)는 마지막날 연사로 나선다. 이들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끊임없이 리스크 관리를 하며 도전해야 한다는 메세지를 전할 예정이다. 도전은 선택이 아닌 생존을 위한 일이었다는 것이다.

류진 한경협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퓨처 리더스 캠프는 미래의 CEO 등 사회 각계 리더를 꿈꾸는 청년들이 기업가정신을 이해하고 리더의 소양을 갖추는 베이스 캠프가 될 것"이라며 "해를 거듭하면서 다양한 분야 리더 양성의 산실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pero1225@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