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7 16:02
안동 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안동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문화복지정책연구회는 1월 17일 일 의회 청사 2층 회의실에서 우창하 연구회장 및 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 맞춤형 관광정책에 관한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안동 맞춤형 관광정책에 관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정책연구회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 했다.(제공-안동시의회)

연구회는 안동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정책의 전환점을 모색하고자 다양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 연구용역은 정체된 안동 관광 실태를 분석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맞닿을 수 있는 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주요 연구내용은 △안동시 관광환경 분석 및 관련 법규 계획 검토 △안동 관광업계 전반 설문 △국내외 사례분석과 연구를 통한 유의미한 관광자원 연구 도출 △실행을 위한 정책 기반 제시 등이다.

최종 보고회에서는 안동 관광의 유효한 타겟층 분석을 통한 관광인프라 개선점, 니즈 파악 등에 대한 시사점을 공유하고 안동시 관광정책을 위한 현황 조례 검토 및 "한국정신문화수도의 시민" 제도를 마련해 생활인구 기반의 워케이션 지원을 할 수 있는 정책을 제시했다.

우창하 연구회 회장은 "이번 연구가 관광기반의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안동이 관광산업의 정체기에서 벗어난 새로운 궤도에 오르길 바란다"며 "관광이 관광으로 그치지 않고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소멸과 경기 침체를 벗어날 수 있는 지역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jjw58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