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 11개학교, 체육관-주차장 개방…지역상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8 09:43
이민근 안산시장

▲이민근 안산시장.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가 17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관내 11개 학교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실무협약을 체결해 시민 이용이 가능해졌다.

이날 협약식은 이민근 안산시장과 이광종 안산시체육회장, 관내 11개 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실무협약에는 지역사회 내 학교시설 이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안산시-안산시체육회-학교 간 지원 및 협력 사항이 담겼다.

이민근 시장은 "학교 필요사항과 우려되는 점을 사전에 파악해 학교별 개방시설 범위와 개방시간 등 개방에 따른 세부사항을 실무협약서에 반영했다"며 "올해부터는 안산시체육회가 협약 체결에 함께하는 만큼 학교시설 개방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실무협약에 따라, 안산시는 체육관-운동장-유휴교실에 대한 시설개방 학교에 대해 △개방 인센티브 5000만원 지급 △개방시설 공공운영비 최대 500만원 지급 △이용자 사고 손해배상공제 가입 △관리인력 지원 △교육경비 선정 시 가점 반영 △개방시설 유지보수비 우선지원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야간 주차장을 개방한 학교에 대해선 △주차시설과 초소 설치 △CCTV, 보안등 설치 △관리인력 배치 등을 지원한다. 특히 안산시체육회는 △체육회 소속 동호회와 개방학교 간 1대1 매칭 관리 △시설관리자 지정과 관리를 지원하게 된다.

안산시-11개 학교 17일 학교시설 개방 실무협약 체결

▲안산시-11개 학교 17일 학교시설 개방 실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은 "학교시설 개방에 동참해준 학교 측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와 지역이 별개 영역이 아닌 함께 가는 파트너로서, 학교와 지역주민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협력을 강화해 지역사회가 발전되고 도시경쟁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