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 ‘중등 사제동행 캠프’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23 10:35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는 1월 16일~1월 17일에 ‘2023학년도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 중등 사제동행 캠프’를 운영했다.

안동수학체험센터 사제동행겨울캠프

▲안동수학체험센터가 사제동행겨울캠프를 운영 했다.(제공-안동수학체험센터)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과 수학을 주제로 융합 주제에 관심이 있는 관내 중등 교사와 고등학생이 팀을 이루어 20명 내외의 사제지간이 참여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교는 근화여자고등학교, 영천고등학교, 예천여자고등학교 3개교이고, 경북일고등학교, 문경서중학교, 가은중학교 교사가 캠프 운영에 도움을 주셨다.

이번 연수는 경북일고등학교 고재원 선생님, 문경서중학교 김진연 선생님, 가은중학교 신재호 선생님을 모시고, 이틀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첫째 날에는 파이썬을 활용한 데이터 통계 분석의 실제와 파이썬을 활용한 프로그램 제작을 주제로 캠프를 진행했고, 둘째 날에는 생성형 인공지능과 데이터 처리, 직교좌표계의 원리가 담긴 조이스틱 만들기, 각 팀에서 찾은 수학적 원리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은 "활동 내용 구성부터 우리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돼 있었던 것 같습니다".

"파이썬과 조이스틱, 인공지능과 관련된 이론도 많이 흥미로웠습니다". "수업을 지도해 주신 선생님들이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윤석근 센터장은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수학적인 사고를 확장하기 위해 인공지능과 수학을 융합한 흥미로운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였습니다. 좀 더 실생활과 관련된 작품 제작 활동 속에서 학생들이 수학의 즐거움을 더욱 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jjw58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