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신안산대 이민청 유치 ‘맞손’…인구위기 자구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24 08:51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와 신안산대학교는 23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출입국-이민관리청(이하 이민청) 유치를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지의상 신안산대학교 총장이 참석해 이민청 유치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교류를 비롯해 유치 최적지가 안산임을 알리는 대외홍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이민청 유치를 위해 신안산대학교 국제교육관 제공 등 협조 사안도 협약안에 담았다.

이민근 안산시장

▲이민근 안산시장.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신안산대학교 23일 이민청 유치 업무협약 체결

▲안산시-신안산대학교 23일 이민청 유치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안산시

작년 안산시와 신안산대학교는 상생발전 부지매매 협약을 체결해 대학 재정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구책을 발표한 바 있다.

안산시는 관-학 협력을 통해 이민청 유치를 이뤄내 상호문화도시를 넘어 국제도시로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이민근 시장은 업무협약식에서 안산은 전국 지자체 가운데 외국인주민 수가 압도적인 1위로 대한민국 외국인정책 표준을 만들며, 외국인 정책지원을 수행하기 위한 전국 최고 수준 인프라를 보유한 도시인 점을 부각했다.

이민근 시장은 "상호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이민청 유치, 외국인 유학생 유치 등을 신안산대학교와 적극 협력해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위기와 대학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