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서예온

pr9028@ekn.kr

서예온기자 기사모음




산단공, 구조고도화사업 공공건축 개선방안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28 13:23
산단공 간담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및 건축 전문가 등 관계자들이 지난 26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열린 구조고도화사업 공공건축 개선방안 간담회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지난 26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산업단지 환경 개선을 위해 건립되는 공공 건축물에 디자인 요소를 도입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팍스유앤에이 송민아 대표, 건축공간연구원 김은희 연구위원, 한양대학교 노승범 교수, 대한건설정책연구원 박광배 연구실장 및 한국산업단지공단 관계자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팍스유앤에이 송민아 대표가 공공건축 디자인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분야별 전문가가 건축 디자인 품질 개선방향과 산단형 랜드마크 조성을 통한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또한 전문가는 구조고도화사업의 공공건축물이 지역의 랜드마크로 기능하고, 산업단지가 ‘청년들이 머무는 공간, 기억되는 공간’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구조고도화사업이 나아갈 새 방향성에 대해 제안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전문가의 제안을 반영해 산업단지환경개선을 위해 건립되는 청년문화센터·휴폐업공장 리모델링 등의 사업 설계에 반영할 예정이다.

특히, 산업단지별 상징적 요소를 도입해 산업단지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의 편의성 제공, 환경 친화성 등을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에 디자인 요소를 도입하는 노력 등을 통해 산업단지에 청년이 머물고 기업되는 공간으로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