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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최고전략책임자 정정윤·최고마케팅책임자 윤명옥 임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29 11:54
사진자료_GM 한국사업장 최고 전략 책임자 정정윤 전무

▲다음달 1일부터 한국지엠 CSO 역할을 맡게 되는 정정윤 전무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한국지엠은 최고전략책임자(CSO)와 최고마케팅책임자(CMO)에 대한 임원 인사를 29일 발표했다.

정정윤 현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다음달 1일부로 신설되는 CSO로 임명돼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된다. 정 전무는 향후 최고 전략 책임자로서 회사의 커머셜 및 내수 시장 운영의 중장기적인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위한 전략 개발 및 실행을 이끌게 된다.

정 전무는 2003년 제너럴모터스(GM)에 입사한 이후 캐딜락, 쉐보레 등 브랜드의 마케팅 분야의 여러 직무를 수행해 왔다. 2021년 전무 승진과 함께 쉐보레 국내영업본부장으로 임명돼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영업을 이끌었다. 2022년 11월 한국사업장의 CMO로 자리를 옮겨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를 총괄해 왔다.

커뮤니케이션 총괄 겸 최고 마케팅 책임자 윤명옥 전무

▲다음달 1일부터 CMO 및 커뮤니케이션 총괄 역할을 맡게 되는 윤명옥 전무.

현 커뮤니케이션 부문 윤명옥 전무를 다음달 1일부로 CMO 역할을 맡게 된다. 기존 한국지엠 커뮤니케이션 총괄에 더해 CMO직을 겸임하는 식이다.

윤 전무는 지금까지와 같이 GM한국사업장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을 총괄하는 동시에 앞으로 CMO로서 내수 판매와 캐딜락, 쉐보레, GMC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을 주도하게 된다.

윤 전무는 지난 2019년 GM에 입사해 해외사업부문 기업 및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했다. 2020년 전무 승진과 함께 지금까지 한국사업장의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해 왔다. 이전에는 GE헬스케어의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하는 등 1997년부터 지난 27년간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내수 시장에 대한 보다 중장기적인 전략 수립, 지속적인 멀티 브랜드 전략과 고객 경험 중시 마케팅 강화를 위해 이번 인사를 실시했다는 게 한국지엠 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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