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의회, 안산시지속가능발전協 기후활동 ‘응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30 21:12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축사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축사. 사진제공=안산시의회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과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 황은화 문화복지부위원장이 30일 안산상공회의소 그레이트홀에서 열린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년 정기총회 및 기념식’에 참석해 협의회 위원을 응원했다.

이날 행사는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소속 위원들이 지난 한 해 추진했던 사업을 평가하고 올해 사업계획을 결의하고자 열렸으며, 안산시의원들 외에도 안산시 관계자 등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송바우나 의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기후위기 속에서 행동과 실천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이란 시대적 사명을 수행하고 있는 위원들 노고에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기후변화는 더 이상 자연재해가 아니라 인재이며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라는 말을 새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일상에서 실천들이 모였을 때, 비로소 우리는 웃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안산시의회도 우리 삶의 터전을 지키는 실천을 생활화하고 안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추진하는 의미 깊은 시책과 사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서 박은경 위원장과 황은화 부위원장도 예식에 성실히 임하면서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실천 중요성에 공감과 깊은 격려의 뜻을 전했다.

2024년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현장

▲2024년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현장. 사진제공=안산시의회

한편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UN이 결의한 2030 지속가능발전 의제와 지속가능발전법 취지에 따라 인간과 자연의 공존이 가능한 경제 성장, 사회 안정과 통합, 환경 보존이 균형을 이뤄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는데 목적을 둔 단체로, 현재 12기 위원들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