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평창군, 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 공개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31 02:12

평창군 내 전문예술인·단체, 생활에술 동호회, 청년예술(인) 단체 지원

평화유산재단, 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_1

▲평창유산재단은 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을 내달 1일부터 23일까지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평창유산재단 홈페이지 캡처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과 (재)평창유산재단은 내달 23일까지 지역 문화예술 단체 및 개인 등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역 문화예술육성사업은 평창군 예술인과 예술단체의 창작역량 강화 및 예술인의 성장 도모를 목적으로 문학, 시각, 공연 등 문화예술창작 활동 경비를 일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문학 3개, 공연 9개, 시각 11개 등 총 23개 개인 및 단체를 지원했다.

문학, 공연, 전시, 기타(예술교육, 장르 혼합) 등 2월 1일부터 23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특히 올해부터는 청년예술인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청년예술(인)단체로 확대 지원하기로 했다.

평창유산재단은 이번 사업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 전문 심의위원을 선정해 심사를 진행하며, 선정 결과는 3월 8일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선정된 단체나 개인은 재단에서 진행되는 지역 연계 행사 거리공연 및 전국 생활문화축제 등 다양한 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심재국 평창유산재단 이사장은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해 평창군의 문화예술 분야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군민들의 일상에서 보고 즐기고, 활동할 수 있는 문화예술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