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도교육청, 강원대학교와 지역 인재 양성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05 00:39

강원대 의과대 지역인재 전형 비율 확대(60~80%)
경쟁력 있는 지역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 협력 약속

강원대-도교육청 업무협약

▲신경호 도교육감(오른쪽)은 김헌영 강원대 총장과 1일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에너지경제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강원대학교와 1일 강원대 대학본부 3층 교무회의실에서 역량 있는 지역인재 양성 및 필수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역량 있는 지역인재를 양성해 지역사회와 지역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강원대 의과대 지역인재전형 비율 확대 (60~80%), 경쟁력 있는 지역인재 양성시스템 구축, 지역대학 입학업무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및 행·재정적 지원 등에 대해 협약 주체로서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강원대 의과대 지역인재전형 비율을 확대함에 따라 지역 우수 의료 인재 양성 및 필수 의료체계 구축으로 강원 지역 의료체계 강화 및 정주여건 개선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경호 교육감은 “오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인재가 지역대학에 진학하고 취업해 지역에서 정주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두 기관이 의과대학 지역인재전형 비율 확대를 통해 뛰어난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의 필수 의료체계를 구축해 지방소멸이라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더욱 소통하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