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특별자치도,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총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07 03:38

정광열 경제부지사, 6일 강원바이오특화단지 유치 추진상황 보고회 주재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추진상황 보고회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6일 강원 바이오특화단지 유치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 6일 도청 제2별관 중회의실에서 강원 바이오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했다.


이날 강원 바이오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추진현황과 문제점 및 대응방향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전략을 논의했다.


정부는 작년 7월,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기술 2개를 지정하고 이어 12월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공모를 발표한 바 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작년 12월 범도민지원협의체 발족을 시작으로 투자유치·민관협력체계 구축 등 다각도의 방법을 동원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김진태 도지사가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방문해 차병원·바이오그룹 계열사인 마티카바이오테크놀로지 및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와 MOU를 맺는 등 적극적 행보를 보였다.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는 현재 강원특별자치도의 가장 역점 추진사항으로 도와 지자체가 적극 협력해 유치를 성공시켜야 할 것"이라며 “강원특별자치도는 약 20년간 바이오산업을 육성하며 키워온 강점이 많다. 춘천·홍천만의 강점과 특화전략의 확장성을 강조하고 도민의 열망도 잘 알리는 등 평가에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